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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rian & Masterpiece Brand ... Product & Space Design


 


■ 몬드리안과 명품 브랜드


 


□ 몬드리안 ... 프랑스 파리 & 영국 런던 & 미국 뉴욕 ... 명품 브랜드


 


국제사회에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들 명품 브랜드들은 대부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유럽의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이태리 밀라노, 그리고 미국 뉴욕 등의 지역에서 태동된 브랜드입니다. 몬드리안의 컴포지션 또한 1910년부터 1944년까지 프랑스 파리 및 영국 런던, 그리고 미국 뉴욕에서 창작된 추상예술입니다. 현재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몬드리안의 컴포지션은 대부분 1910~1938년에 프랑스 파리에서 창작된 추상예술입니다.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들의 메카 또한 프랑스 파리일 것입니다.


그러므로 몬드리안과 명품 브랜드들은 동시대에 하나의 공간에서 창작된 순수예술과 산업디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몬드리안과 명품 브랜드의 연관성 및 활용성에 대하여 제시하고자 합니다.


 



  


 


□ 21세기 명품 브랜드 심벌 디자인 _ Cadillac


 


100년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미국의 세계 최첨단 자동차의 브랜드인 캐딜락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상징하는 심벌(Symbol), 즉 앰블럼(Emblem)에 몬드리안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현재 캐딜락이 활용하고 있는 앰블럼은 2000년에 업그레이드된 디자입니다. 이 디자인은 몬드리안의 컴포지션을 활용한 디자인입니다. 이는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및 예술적 감성, 그리고 첨단의 기능을 상징하고자 하는 브랜드 컨셉으로 몬드리안 컴포지션을 활용하였음을 캐딜락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밝히고 있습니다.


 



 



 


■ 21세기 명품 브랜드 공간 및 패션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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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사회에 존재하고 있는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들은 대부분 패션 브랜드들입니다. 명품 패션 브랜드들은 과거 전통적인 색상 및 클래식한 디자인에 의하여 공간과 제품이 구성되었습니다. 그러나 현대산업사회로 접어 들면서 점차 공간 구조와 제품 디자인은 모던 및 미니멀화되어 갔고, 전통 브랜드를 상징하는 무채색 계열의 고유색상도 백색 및 원색체계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된 공간의 체계는 컴포지션의 구조와 형태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에 내포되어 있는 몬드리안의 컴포지션을 자연스럽게 인지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는 명품 브랜드의 제품과 매장의 디자인 체계가 모두 모던 디자인으로 전환되었음을 의미합니다.   


 



 



□ 명품 패션 브랜드 사례


 


명품 패션 브랜드 사례로는 패션, 코스매틱, 쥬얼리 등으로 구성된 6개의 브랜드로 구분됩니다. 몬드리안 모던 패션에서 제기한 입생로랑(Yves Saint Laurent), 프라다(Prada), 버버리(Burberry), 프리웰(Frey Wille), 로레알(Loreal)과 루이비통(Lous Vuitton)의 브랜드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ondrisn Brand의 국외 활용사례에서 제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문에서는 간략하게 루이비통 및 버버리의 제품과 공간디자인의 변화에 대하여 제시하고, 6가지 명품브랜드의 현황과 사례를 제품디자인 및 공간디자인의 연관 체계로 구성하여 이미지 정보로 제시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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