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드리안 아트마케팅
Mondrian Design & Brand ... 2D & 3D Composition
■ 몬드리안 디자인 & 브랜드
몬드리안을 활용한 아트 마케팅은 디자인(Design) 및 브랜드(Brand)로 표현됩니다. 몬드리안 디자인은 단순히 2차원의 컴포지션을 활용한 디자인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3차원의 공간조형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몬드리안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 및 공간의 상표, 즉 브랜드 또한 몬드리안으로 명명되어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디자인 및 브랜드는 상호작용하고 있습니다.
□ Mondrian Brand & Design ... Art in Sky
다음에서 제시되는 사례는 캐나다에 건립 및 운영중에 있는 몬드리안 콘도(Mondrian Condo)의 브랜드 및 디자인 현황입니다. 몬드리안 브랜드를 활용하고 있는 이 공간의 슬로우건은 '아트 인 스카이(Art in Sky)'입니다. 그리고 이 공간은 2차원 및 3차원의 디자인으로도 몬드리안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이 공간의 브랜드 및 디자인으로 활용되고 있는 몬드리안은 20세기 아티스트 몬드리안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21세기가 지향하고 있는 Modern Art & Design Communication을 상징하는 조형언어로 적용 및 활용되고 있습니다.
□ Mondrisn 2D & 3D Design Communication
몬드리안 콘도미니엄의 브랜드 및 디자인 체계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몬드리안의 컴포지션으로 구성된 2차원 및 3차원의 디자인으로 활용되고 있는 디자인의 구성 체계입니다. 이러한 몬드리안 디자인과 몬드리안 브랜드가 하나의 공간에서 상호작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구분
| 디자인 현황 | 디자인 형태 | 내용 |
네이밍 | 2D | 슬로우건인 Art in Sky를 상징하는 브랜드로 MONDRIAN을 적용함 모던 아트 및 디자인을 상징하는 공간 브랜드로 활용 브랜드 영문 서체 모던한 이미지의 고딕체 사용 | |
로고 심벌 | 2D | 몬드리안 브랜드를 상징하는 로고 및 심벌디자인을 몬드리안의 컴포지션으로 형태와 색채구성 및 적용 | |
그래픽 레이아웃 | 2D | 몬드리안 콘도를 상징하는 웹사이트 그래픽 디자인의 레이아웃에 몬드리안 컴포지션으로 형태와 색채의 구성 및 적용 | |
형면구성 레이아웃 | 2D | 몬드리안 콘도의 평면 레이이웃 디자인 및 안내물에 몬드리안 컴포지션으로 형태와 색채의 구성 및 적용 | |
사인 및 홍보물 | 2D | 몬드리안 콘도의 사인 및 홍보물에 몬드리안 브랜드와 컴포지션의 형태와 색채로 구성된 로고를 적용 활용 | |
공간 입면 구성 | 3D | 몬드리안 콘도의 입면 디자인에 몬드리안의 컴포지션의 기하학적 구성을 적용한 3차원의 공간조형으로 적용 | |
전체 공간 구성 체계 | 3D | Art in Sky를 상징하는 몬드리안 콘도의 예술적 감성과 현대적 조형을 3차원의 조형으로 구축하고자 구성된 전체 공간 디자인 현황 |
MDL (MONDRIAN DESIGN LAB) / 몬드리안 디자인 랩 / www.mondrian.co.kr _ 몬드리안 디자인 & 브랜드 런칭 네트워크 플랫폼 / Mondrian DB Network Platform
MDL 업무 / 몬드리안 디자인 & 브랜드 연구개발 & 몬드리안 브랜드 마케팅 런칭 협업제휴 / 패션잡화 & 쥬얼리 & 팬시 / 카페 & 레스토랑 & 콘도 & 호텔 & 아파트 등
MDL 운영사 / VSD(VOID SPACE DESIGN) / 대표 산업디자인학 박사 PH.D 김형진 /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 467-10. 401호 / 02-577-7739 / monlab@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241-16-00276 / 제품기획 & 제품개발 & 제품디자인 / 공간기획 & 공간개발 & 공간디자인 / 지적재산권(특허권 & 저작권) 공유개발 / 브랜드 런칭 협업제휴
MONDRIAN DESIGN & BRAND / FASHION & JEWELRY & FANCY & CAFÉ & RESTRANT & CONDO & HOTEL & APPARTMENT & THEMEPARK
MDL이 보유하고 있는 몬드리안 상표권 및 저작권은
대한민국 특허청과 저작권위원회에 출원 등록되어 있는
배타적 독점권을 보유하고 있는 고유한 지적재산권입니다
TOTAL LIFE STYLE & OSMU NETWORK BR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