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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RIAN BRAND 21 30 / FOOD KITCHEN UTENSILS


 MDL 몬드리안 브랜드 / 상표권 제21류 & 제30류 _ 식기 & 주방용품 / 식품 & 음료

MDL이 보유하고 있는 몬드리안(MONDRIAN) 상표권 중21류에 해당되는 식기 & 주방용품 등의 상품과, 30류에 해당되는 식품 & 음료 & 식자재 등의 상품입니다. 몬드리안 식기 & 식품 브랜드는 패션잡화 & 쥬얼리 & 팬시 등의 제품디자인 컨셉과 같이, 모던 아트 & 미니멀 디자인에 기초하여 기획 및 개발되고 있습니다.



MONDRIAN MAGIC CUP 1


 MDL 몬드리안 매직 컵 _ 제품개발 & 제품디자인 특성 1 / 외관 색체구성

몬드리안 매직컵(MONDRIAN MAGIC CUP)의 제품구성은 다음과 같이 총 6개의 유리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컵에는 5가지 색체로 구성되어 있는 몬드리안 컴포지션(백색, 흑색, 황색, 적색, 청색)이 외관 전체에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나머지 컵에는 각각의 5가지 색체 중, 하나의 색체가 제외된 상태로 구성된 컵입니다. 하나의 색체가 제외된 컵의 외관은 투명한 유리로 남게 됩니다.



 MDL 몬드리안 매직 컵 _ 제품개발 & 제품디자인 특성 2 / 음료의 색체 & 제품디자인 

일반적으로 음료용 컵은, 다양한 종류의 음료를 담고 사용하기 위한 용기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다양한 음료는 각각의 색체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유리컵에 담겨진 음료의 색체는 유리컵을 구성하고 있는 제품디자인의 색체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각각의 유리컵은 채워지는 음료의 색체에 의하여 제품디자인이 가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리를 몬드리안 매직컵(MONDRIAN MAGIC CUP)의 제품디자인에 적용 및 활용한 것입니다.



 MDL 몬드리안 매직 컵 _ 제품개발 & 제품디자인 특성 3 / 색체별 음료용 전용컵

물과 사이다 등의 음료는 투명한 색체를 지니고 있지만, 오렌지 쥬스 등의 음료는 황색(YELLOW), 토마토 쥬스 등의 음료는 적색(RED), 스포츠용 등의 음료는 청색(BLUE), 콜라 등의 음료는 흑색(BLACK), 우유 등의 음료는 백색(WHITE)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각각의 고유한 색체는 투명한 유리컵에 담겨지면, 유리컵을 구성하고 있는 제품디자인의 요소로 적용됩니다. 그러므로 몬드리안 매직컵(MONDRIAN MAGIC CUP)은 각각의 색체를 지닌 음료용 전용컵으로 기획 및 제작된 것입니다.



 MDL 몬드리안 매직 컵 _ 제품개발 & 제품디자인 특성 4 / 몬드리안 매직컵 제품디자인 완성

총 6개로 구성되어 있는 몬드리안 매직컵(MONDRIAN MAGIC CUP)에 각각의 전용 음료가 채워져 완성된 모습입니다. 그러므로 완성된 제품디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디자인은 단순한 멋을 위한 외형적 요소 뿐만이 아니라, 제품의 기능과 효율을 위한 내제적 요소로도 적용되어야 할 것입니다. 기능적 요소는 제품의 형태와 조형을 구성하는 핵심적 요소로 적용 및 활용하고자 기획 한 것이, 몬드리안 매직컵입니다.



 MDL 몬드리안 매직 컵 _ 제품개발 & 제품디자인 특성 5 / 몬드리안 매직컵 제품디자인 비교 _ BEFORE & AFTER / 가변디자인

총 6개로 구성되어 있는 몬드리안 매직컵(MONDRIAN MAGIC CUP)의 사용전과, 음료가 채워진 사용후의 제품디자인 체계입니다. 몬드리안 매직컵 제품의 형태와 기능은, 제품디자이너에 의하여 기획 및 설계된, 일방적이고 고정된 하나의 디자인이 아닌, 사용자의 취향과 감성에 의하여 시시각각으로 가변되는, 차별화 및 특화된 제품디자인의 컨셉과 테마를 지니고 있습니다.




MONDRIAN MAGIC CUP 2


 MDL 몬드리안 매직 컵 _ 제품사용 & 제품디자인 완성 사례 1 / 몬드리안 매직컵 & 화이트 컬러 _ 우유컵

몬드리안 매직컵(MONDRIAN MAGIC CUP) 중, 유리컵의 외관에 백색(WHITE)이 제외된 컵의 사례입니다. 이러한 공간적 여백은, 백색의 고유한 색체를 지닌 우유 등의 음료에 의하여 채워져 제품디자인이 완성됩니다. 그리고 비워지면, 원래의 제품디자인으로 전환됩니다.



 MDL 몬드리안 매직 컵 _ 제품사용 & 제품디자인 완성 사례 2 / 몬드리안 매직컵 & 블랙 컬러 _ 콜라컵

몬드리안 매직컵(MONDRIAN MAGIC CUP) 중, 유리컵의 외관에 흑색(BLACK)이 제외된 컵의 사례입니다. 이러한 공간적 여백은, 흑색의 고유한 색체를 지닌 콜라 등의 음료에 의하여 채워져 제품디자인이 완성됩니다. 그리고 비워지면, 원래의 제품디자인으로 전환됩니다.



 MDL 몬드리안 매직 컵 _ 제품사용 & 제품디자인 완성 사례 3 / 몬드리안 매직컵 & 엘로우 컬러 _ 오렌지쥬스컵

몬드리안 매직컵(MONDRIAN MAGIC CUP) 중, 유리컵의 외관에 황색(YELLOW)이 제외된 컵의 사례입니다. 이러한 공간적 여백은, 황색의 고유한 색체를 지닌 오렌지 쥬스 등의 음료에 의하여 채워져 제품디자인이 완성됩니다. 그리고 비워지면, 원래의 제품디자인으로 전환됩니다.



 MDL 몬드리안 매직 컵 _ 제품사용 & 제품디자인 완성 사례 4 / 몬드리안 매직컵 & 레드 컬러 _ 스포츠음료컵

몬드리안 매직컵(MONDRIAN MAGIC CUP) 중, 유리컵의 외관에 적색(RED)이 제외된 컵의 사례입니다. 이러한 공간적 여백은, 적색의 고유한 색체를 지닌 토마토 쥬스 등의 음료에 의하여 채워져 제품디자인이 완성됩니다. 그리고 비워지면, 원래의 제품디자인으로 전환됩니다.



 MDL 몬드리안 매직 컵 _ 제품사용 & 제품디자인 완성 사례 5 / 몬드리안 매직컵 & 블루 컬러 _ 스포츠음료컵

몬드리안 매직컵(MONDRIAN MAGIC CUP) 중, 유리컵의 외관에 청색(BLUE)이 제외된 컵의 사례입니다. 이러한 공간적 여백은, 청색의 고유한 색체를 지닌 스포츠 이온음료 등에 의하여 채워져 제품디자인이 완성됩니다. 그리고 비워지면, 원래의 제품디자인으로 전환됩니다.



MONDRIAN MAGIC CUP 3


 MDL 몬드리안 매직 컵 _ 제품사용 & 제품디자인 비교 사례 1 / 몬드리안 베스트 컴포지션 디자인

몬드리안 매직컵(MONDRIAN MAGIC CUP) 중, 유리컵의 외관에 백색(WHITE)이 제외된 컵과, 흑색(BLACK)이 제외된 컵의 제품디자인입니다. 이들은 서로 다른 외형의 제품디자인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각각의 컵에 우유와 콜라가 채워지면, 두개의 컵의 외관디자인은 동일하게 가변됩니다. 이는 우유와 콜라의 고유한 색체에 의한 가변 디자인 체계입니다. 이를 통하여 몬드리안 베스트 컴포지션 디자인(MONDRIAN BEST COMPOSITION DESIGN)이 완성됩니다.



 MDL 몬드리안 매직 컵 _ 제품사용 & 제품디자인 비교 사례 2 / 몬드리안 워스트 컴포지션 디자인

몬드리안 매직컵(MONDRIAN MAGIC CUP) 중, 유리컵의 외관에 백색(WHITE)이 제외된 컵과, 흑색(BLACK)이 제외된 컵의 제품디자인입니다. 이들은 서로 다른 외형의 제품디자인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각각의 컵에 우유와 콜라가 바꾸어 채워지면, 전혀 다른 제품디자인으로 가변됩니다. 음료의 색체에 의하여 제품디자인은 완전히 변하게 됩니다. 이러한 색체의 적용에 의하여 몬드리안 워스트 컴포지션 디자인(MONDRIAN WORST COMPOSITION DESIGN)이 제시됩니다.



 MDL 몬드리안 매직 컵 _ 제품사용 & 제품디자인 비교 사례 3 / 몬드리안 베스트 워스트 컴포지션 디자인 비교

몬드리안 매직컵(MONDRIAN MAGIC CUP) 중, 유리컵의 외관에 백색(WHITE)이 제외된 컵과, 흑색(BLACK)이 제외된 컵의 제품디자인입니다. 유리컵에 채워지는 각각 음료의 색체에 의하여 몬드리안 베스트 & 워스트 컴포지션 디자인(MONDRIAN BEST & WORST COMPOSITION DESIGN)이 제시됩니다. 동일한 제품디자인이지만, 사용자의 활용에 의하여 전혀 다른 제품디자인으로 가변되는 사례를 몬드리안 매직컵을 통하여 제시하고자 합니다.



MONDRIAN MAGIC CUP 4


 MDL 몬드리안 매직 컵 _ 제품기획 & 제품디자인 컨셉 / 유리컵 & 공간

MDL은 몬드리안 매직컵(MONDRIAN MAGIC CUP)을, 하나의 공간(空間, SPACE)으로 적용 및 분석한 것입니다. 공간은 비워진(空) 사이적(間) 개념과 사유체계를 의미할 것입니다. 그리고 비워지고 채워지는 순환체계를 기반으로, 공간의 지속가능성은 구축 및 유지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몬드리안 매직컵은, 제품의 기능과 활용을 위한 공간의 순환체계가 적용되어 기획 및 디자인된, 차별화 및 특화된 제품입니다.











 MDL 몬드리안 매직 컵 _ 제품 개발 & 제품 생산 / 브랜드 런칭 개발 협업체휴

MDL은 몬드리안 매직컵(MONDRIAN MAGIC CUP)을 비롯한 다양한 몬드리안 브랜드 제품의 개발과 생산, 나아가 브랜드 런칭을 위한 전문기업과의 협업체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전문기업의 참여와 개발을 통하여 상호간에 윈윈하고자 합니다. 상담 및 문의 바랍니다. 











MDL (MONDRIAN DESIGN LAB) / 몬드리안 디자인 랩 / www.mondrian.co.kr _ 몬드리안 디자인 & 브랜드 런칭 네트워크 플랫폼 / Mondrian DB Network Platform
MDL 업무 / 몬드리안 디자인 & 브랜드 연구개발 & 몬드리안 브랜드 마케팅 런칭 협업제휴 / 패션잡화 & 쥬얼리 & 팬시 / 카페 & 레스토랑 & 콘도 & 호텔 & 아파트 등
MDL 운영사 / VSD(VOID SPACE DESIGN) / 대표 산업디자인학 박사 PH.D 김형진 /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 467-10. 401호 / 02-577-7739 / monlab@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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