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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 Construction

몬드리안의 의미




 


    


Mondrian & Modern Product Design



■ Cadillac


□ 미국 첨단 자용차 브랜드 캐딜락

1902년에 출범된 캐딜락(Cadillac)은 미국이 자랑하는 110년의 역사를 지닌 세계적인 명차 브랜드입니다. 그리고 캐딜락은 미국의 최고급 승용차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캐딜락을 상징하는 심벌(Symbol), 즉 앰블럼(Emblem)이 있습니다. 앰블럼은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심벌이므로, 모든 브랜드의 앰블럼은 매우 중요한 핵심 디자인입니다. 


□ 캐딜락 앰블럼 2000 _ 몬드리안

캐딜락은 1902년에 창과 방패를 상징하는 전통적인 문양을 지닌 최초의 앰블럼을 디자인하였으며, 110년이 지난 현재까지 앰블럼을 업그레이드 디자인하여 캐딜락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현재 캐딜락이 활용하고 있는 앰블럼은 2000년에 업그레이드된 디자입니다. 이 디자인은 몬드리안의 컴포지션을 활용한 디자인입니다. 이는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및 예술적 감성, 그리고 첨단의 기능을 상징하고자 하는 브랜드 컨셉으로 몬드리안 컴포지션을 활용하였음을 캐딜락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밝히고 있습니다.


  


□ 21세기 첨단산업의 상징 _  20세기 몬드리안 예술

1902년 부터 현재까지의 문명과 산업의 변화를 아래의 캐딜락 앰블런 디자인 히스토리 체계를 통하여 시각적으로 인지할 수 있습니다. 21세기 첨단 산업과 문명을 상징하는 자동차산업의 중추적인 역학을 수행하고 있는 캐딜락은 110년의 역사와 전통을 상징하는 앰블럼을 2000년에 새롭게 디자인하였으며, 이는 20세기 추상예술의 상징이자 21세기 모던 디자인의 상징인 몬드리안 컴포지션(Mondrian Composition)을 적용한 것입니다.




□ 산업과 예술의 수평적 네트워크

1902년에 최초로 디자인된 창과 방패 형상의 앰블럼은 점차 모던 디자인으로 변화되었으며, 2000년에 선택된 케딜락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가 몬드리안의 컴포지션입니다. 창과 방패를 사용하던 20세기의 시대는 변화하여, 21세기 현대산업사회의 첨단 자동차임을 상징하는 조형요소로 몬드리안 예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산업과 예술의 수평적 네트워크 체계입니다.  




□ 몬드리안 아이덴티티 _ 앰블럼 & 그래픽

캐릴락이 몬드리안의 앰브럼을 통하여 표현하고자는 상징적 조형언어, 즉 아이덴티티(Identity)는 세련되고 현대적인 디자인 기반의 첨단기술일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를 상징적인 심벌로 표현한 것이며, 이는 자동차의 디자인 및 기능을 통하여 표현될 것입니다. 이러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몬드리안의 컴포지션에 의한 하나의 상징적 앰블럼으로도 표현되지만, 첨단의 자동차의 외관에 적용되는 그래픽 디자인으로도 활용됩니다. 젊음과 스피드를 상징하는 캐딜락의 스포츠카의 디자인과 중후하고 현대적인 첨단기능을 상징하는 중형 세단의 디자인은 차별화되어 적용되고 있습니다. 



 




□ 100년의 전통 & 100년의 미래비전

첨단분야의 자동차산업은 향후 100년을 내다보는 미래지향적인 시각과 비전을 통한 개발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캐딜락은 몬드리안을 통하여 지난 100년의 역사와 전통과 더불어 향후 100년의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21세기에 기반한 20세기와 22세기의 네트워크 체계를 의미합니다.  





■ 글로벌 아이텐티티 _ 메타 랭귀지

캐딜락은 현재 전세계 자동차 시장의 1/4을 차지하고 있으며, 공식적으로 50여 개국 이상에 판매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입니다. 글로벌화된 국제화시대에, 그리고 상징적인 해인 2000년에 캐딜락은 몬드리안을 선택하여 새로운 글로벌 아이덴티티를 국제사회에 제시한 것입니다. 몬드리안은 세계 모든 국가에서 통용되는 모던 아트 & 디자인을 상징하는 메타랭귀지(Matalanguage)이기 때문입니다. 국경과 언어의 장벽을 초월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적용을 기반으로 한, 아트 마케팅(Art Marketing)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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