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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드리안의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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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rian Design & Brand ... in Korea


■ 한국의 몬드리안 디자인 및 브랜드


□ 한국의 몬드리안 연구와 상반되는 몬드리안 디자인

한국의 몬드리안 연구를 통하여 국내 대학의 대학원 및 학회 등에서 발표되는 몬드리안 연구논문의 현황을 조사 및 제시하였습니다. 2000년 이후 급증하고 있는 몬드리안의 연구와는 달리, 국내에서 활용되고 있는 몬드리안 디자인은 미흡한 상황입니다.


□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 난립되어 있었던 몬드리안

국제사회에서의 몬드리안 디자인 및 브랜드의 활용사례는 비단 유럽 및 미국, 그리고 중국 및 일본에 국한된 것은 아닙니다. 우리나라의 현황도 그러합니다. 일반 기업 및 대기업 등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다음에서 제시되는 국내 사례 또한 일차원적인 디자인에 국한된 미흡한 제품 및 공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이는 몬드리안 디자인 랩(MDL)의 몬드리안 상표권의 침해로 인하여 대부분 생산 및 판매가 중단된 제품 및 공간에 대한 자료도 다수포함되어 있습니다.


국내의 대기업 및 유명 기업에서 활용한 몬드리안 디자인 및 브랜드의 활용사례는 Mondrian Brand의 국내 사례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간략한 자료만 제시하겠습니다. 홈쇼핑몰 등에 난립되어 있었던 몬드리안의 현황자료입니다. 





 


□ 홈쇼핑몰에 난립되어 있었던 몬드리안 제품

다음의 자료 또한 국내 유명 홈쇼핑몰에 난립되어 있는 몬드리안의 현황입니다. 이는 몬드리안 디자인 랩(MDL)의 보유하고 있는 몬드리안 상표권 침해로 인한 모니터링에 의하여 수집된 자료들입니다. 몬드리안 디자인 랩(MDL)은 아래의 홈쇼핑몰들에 상표권 침해에 관한 최고장을 발송하여 사고공문을 받아 놓은 상태이고 현재에는 거의 판매가 중지된 상품들입니다. 그렇지만 현재에도 수 많은 몬드리안 제품들이 난립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자료들을 통하여 국내의 대기업에서 운영되고 있는 쇼핑몰들에서 미흡한 몬드리안 제품들이 대중들에서 광고 및 판매되고 있었음이 인지됩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MDL의 상표권 보호업무에 의하여 판매가 중지된 상태입니다.

 



 


 







□ Why Mondrian?

세계의 몬드리안 디자인 및 브랜드 현황에서도 제시하였듯이, 국내에서 활용하고 있는 몬드리안 제품 및 공간들 또한 무슨 이유에서 Mondrian인지 그 이유를 찾아볼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 또한 대부분 일차원적인 발상에 머물러 있는 미흡한 제품 및 공간일 것입니다. 20세기 아티스트 몬드리안의 명성에 편승하고 있는 제품 및 공간일 것입니다.


■ 대기업 및 기타 업체들에 의한 몬드리안

다음에서 제시되는 몬드리안의 자료는 국내의 대기업 및 중견기업, 그리고 정부 지자체, 나아가 방송, 영화, 연예 등의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몬드리안의 현황입니다. 이를 통하여 국내의 몬드리안 현황 또한 일반 업체를 비롯하여 대기업 등에서 몬드리안을 활용하고 있음이 입증될 것입니다. 
























 


MDL R&D _ 20C Mondrian Art & 21C Mondrian Design


■ MDL _ 몬드리안 연구 배경


□ 20세기 몬드리안에 편승한 일차원적인 디자인 및 브랜드

국내와 더불어 세계 각국에 확산되어 있는 몬드리안 디자인 및 브랜드 공간과 제품들의 현황에 대하여 제시하였습니다. 이러한 국내의 현황은 세계 각국의 현황과도 동일합니다. 국내 대기업 및 정부 지자체에서 운영하고 있는 몬드리안 현황 또한 대부분 일차원적인 발상에 머물러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는 20세기 몬드리안의 명성에 편승한 디자인 및 브랜드라 할수 있을 것입니다. 국내의 몬드리안 현황 또한 몬드리안에 대한 이해 및 연구가 부족한 상황에서 무분별하게 활용하고 있음이 인지될 것입니다.


■ MDL _ 몬드리안 연구 목적


□ MDL _ 21세기 몬드리안의 정통성 및 정체성 계승발전

그러므로 몬드리안 디자인 랩(MDL)에서는 20세기 아티스트 몬드리안의 예술성과 조형이론에 대한 연구 및 조사를 통하여 몬드리안에 대한 재조명을 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를 토대로 정통성(legitimacy) 및 정체성(Identity)를 계승한 21세기 몬드리안 디자인(Mondrian Design)과 몬드리안 브랜드(Mondrian Brand)를 연구 및 개발하고자 합니다.

MDL (MONDRIAN DESIGN LAB) / 몬드리안 디자인 랩 / www.mondrian.co.kr _ 몬드리안 디자인 & 브랜드 런칭 네트워크 플랫폼 / Mondrian DB Network Platform
MDL 업무 / 몬드리안 디자인 & 브랜드 연구개발 & 몬드리안 브랜드 마케팅 런칭 협업제휴 / 패션잡화 & 쥬얼리 & 팬시 / 카페 & 레스토랑 & 콘도 & 호텔 & 아파트 등
MDL 운영사 / VSD(VOID SPACE DESIGN) / 대표 산업디자인학 박사 PH.D 김형진 /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 467-10. 401호 / 02-577-7739 / monlab@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241-16-00276 / 제품기획 & 제품개발 & 제품디자인 / 공간기획 & 공간개발 & 공간디자인 / 지적재산권(특허권 & 저작권) 공유개발 / 브랜드 런칭 협업제휴

MONDRIAN DESIGN & BRAND / FASHION & JEWELRY & FANCY & CAFÉ & RESTRANT & CONDO & HOTEL & APPARTMENT & THEMEPARK

MDL이 보유하고 있는 몬드리안 상표권 및 저작권은
대한민국 특허청과 저작권위원회에 출원 등록되어 있는
배타적 독점권을 보유하고 있는 고유한 지적재산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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