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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드리안 상표권 보유현황



  


MDL _ Mondrian Trade Mark Right & Brand ... Burability?



■ 상표권 & 브랜드 _ 지속성


□ 상표권의 특징

특허법은 국제법입니다. 세계 각국의 특허청에서 관리하는 특허권은 크게 4가지로 구분됩니다. 이는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입니다. 이러한 각각의 특허권은 법적으로 보호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특허 20년, 실용신안 15년, 디자인 10년, 상표 10년의 보호기간이 권리자에게 부여됩니다. 그리고 보호기간이 만료되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공유 및 공공기술로 전환됩니다.


그러나 상표권만은 예외입니다. 10년의 보호기간이 만료되면, 만료시부터 6개월 이내에 권리자가 특허청에 연장신청을 하면 다시 10년이 연장됩니다. 연장의 회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상표권은 반영구적인 권리입니다. 국제사회에 10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들이 존재하고 있는 것은, 이러한 상표권의 특징에 의한 것입니다.





 


□ (주)코리아나 화장품 _ 몬드리안 상표권 1997년 ~ 2012년 현재

이러한 상표권의 특징은 (주)코리아나 화장품의 몬드리안 상표권을 통하여도 확인됩니다. 1997년에 출원 및 1998년에 등록하여 2012년 현재까지 상표권을 유지 및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상표권은 권리자가 10년 연장을 하지 않아 제3자가 출원하거나, 상표권의 취소에 의하여 제3자에게 권리가 이양되지 않는 이상, 반 영구적으로 보유 및 활용할 수 있는 독점적 권리를 지닌 브랜드입니다.




■ 몬드리안 지속가능성


□ 몬드리안 컴포지션 100년

아티스트 몬드리안이 추상을 시작하여, 그의 작품에 컴포지션(Composition)이라는 작품명을 명명한 것은 1912년의 작품 ‘Composition Tree 1’입니다. 그러므로 2102년 현재의 인류문화예술에 추상예술에 컴포지션이라는 개념이 도입된지 약 100년이 되었습니다. 20세기 몬드리안의 2차원 컴포지션 및 3차원 데스틸, 신조형주의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은 21세기의 현대산업사회에까지 광범위하게 확산되어 있습니다.


또한 몬드리안의 연구는 2000년대 이후에 더욱 활발히 추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한국의 몬드리안 연구현황에서 대한민국 대학원에서 연구되고 있는 몬드리안 관련 학위논문을 통하여 제시하였습니다.


□ MDL _ Mondrian ... ing

그러므로 몬드리안에 관한 연구는 인류문명에 추상예술, 컴포지션, 기하학적 구성, 황금비례, 그리고 모던 아트, 모던 디자인, 산업 디자인이라는 개념이 존재하는 한, 세계 각국에서 지속될 것입니다. 이는 순수예술 및 산업디자인 전반에 걸친 융복합적인 크로스오버 체계와 구조의 연구입니다. 이러한 연구와 더불어 몬드리안 디자인 및 몬드리안 브랜드 또한 병행 발전되어 나갈 것입니다.

그러므로 몬드리안 브랜드 또한 지속가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몬드리안 디자인 랩(MDL)에서는 크로스 플랫폼(Cross Platform)을 기반으로 20세기 몬드리안의 학술적 연구와 21세기 몬드리안 브랜드와의 조화 및 융합을 통하여 22세기를 지향하는 지속가능한 21세기형 브랜드로 발전시켜나가고자 합니다. 


MDL (MONDRIAN DESIGN LAB) / 몬드리안 디자인 랩 / www.mondrian.co.kr _ 몬드리안 디자인 & 브랜드 런칭 네트워크 플랫폼 / Mondrian DB Network Platform
MDL 업무 / 몬드리안 디자인 & 브랜드 연구개발 & 몬드리안 브랜드 마케팅 런칭 협업제휴 / 패션잡화 & 쥬얼리 & 팬시 / 카페 & 레스토랑 & 콘도 & 호텔 & 아파트 등
MDL 운영사 / VSD(VOID SPACE DESIGN) / 대표 산업디자인학 박사 PH.D 김형진 /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 467-10. 401호 / 02-577-7739 / monlab@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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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DL이 보유하고 있는 몬드리안 상표권 및 저작권은
대한민국 특허청과 저작권위원회에 출원 등록되어 있는
배타적 독점권을 보유하고 있는 고유한 지적재산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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